SR-위탁 협력사 공동 갑질 근절 선포식 열어

SRT 승무, 역·열차 청소 등 위탁 협력사와 상호 배려·존중 문화 확산

장병극 기자 | 기사입력 2020/09/25 [16:43]

SR-위탁 협력사 공동 갑질 근절 선포식 열어

SRT 승무, 역·열차 청소 등 위탁 협력사와 상호 배려·존중 문화 확산

장병극 기자 | 입력 : 2020/09/25 [16:43]

▲ SR이 협력사와 공동으로 갑질 근절 선포식을 가졌다. (사진 왼쪽부터 김두진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 권태명 SR대표이사, 임재익 코레일테크 대표이사)  © 철도경제

 

[철도경제=장병극 기자] SR은 24일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테크, 코레일네트웍스 등 주요 협력사와 공동으로 ‘갑질 근절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은 SRT 승무, 역·열차 청소 등 주요 업무를 위탁하고 있는 협력사와 갑질을 예방하고 피해자 지원을 위한 활동이자, 적극적인 사회적 책임 경영 활동으로 상호 배려하고 존중하는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개최했다.

 

선포문 주요 내용은 △건강한 협력체계 구축 △인권존중 문화 확산 △갑질 예방을 위한 노력 △부당업무 및 사적 지시 금지 등이다.

 

이번 선포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각 기관의 집무실에서 선언문 서명 후 교환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갑질행위는 반드시 근절돼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행복한 직장, 행복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