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코레일테크 서포터즈 ‘코코텍’ 4기, 비대면 발대식 개최

4기 20명, 6개 팀으로 활동 계획…코레일테크 사업ㆍ역ㆍ철도 방역현장 홍보예정

이성근 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1/06/07 [13:00]

코레일테크 서포터즈 ‘코코텍’ 4기, 비대면 발대식 개최

4기 20명, 6개 팀으로 활동 계획…코레일테크 사업ㆍ역ㆍ철도 방역현장 홍보예정

이성근 시민기자 | 입력 : 2021/06/07 [13:00]

▲ 코레일테크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서포터즈 코코텍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코레일테크 제공) © 철도경제


[철도경제=이성근 시민기자] 코레일테크는 자사의 사업과 방역활동을 알리기 위해 서포터즈를 선발하고 발대식을 진행했다.

 

지난 3일 코레일테크는 서포터즈 '코코텍 4기'를 선발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됨에 따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연결해 ‘언택트’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코레일테크는 이번 4기 서포터즈부터 전 국민을 대상으로 네이밍 공모전에서 당선된 ‘코코텍’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코텍은 새벽을 알리는 닭의 울음소리처럼 코레일테크를 알리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 코코텍 4기는 총 20명이 선발됐으며 수도권 2팀을 포함해 권역별 1팀씩 총 6개 팀이 전국 코레일테크의 사업과 역ㆍ철도 방역 현장 등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SNS 활동을 진행하다.

 

특히 서포터즈는 활동기간 동안 전국 역이나 철도차량정비단 등을 직접 방문ㆍ취재하거나 직업 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아울러 코레일테크는 우수 서포터즈에게 총 150만 원의 상금과 표창장이 수여되며 평가를 통해 선발된 대상ㆍ최우수ㆍ우수팀에게는 각각 80만 원, 50만 원, 20만 원의 상금과 표창장이 지급할 예정이다.

 

임재익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서포터즈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겠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코레일테크를 알리기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서포터즈가 철도와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시민기자, 코레일테크 관련기사목록